티스토리 뷰
목차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폭염주위보가 내리고 있습니다.
해마다 이맘때쯤 폭염이 계속되면 더위 먹은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가족 중 갑자기 누군가 아플 때 비상약이 없으면 이것만큼 답답하고 속상할 때가 없던 것 같습니다
더위 먹었을 때 도움이 될만한 음식정보와 비상시 응급용으로 쓸수있는 약은 어떤게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위먹었을때 도움이 되는 음식
보리
보리는 동의보감에서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는 오곡 중 하나로 알려져 왔습니다.
수박
수박은 이뇨작용과 해독에 탁월하며 신경을 안정시키고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나트륨과 칼륨도 품부해 전해질을 보충해 주어 맹물보다 더 좋습니다.
오이
오이는 약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여름철 수분을 공급해주는 최고의 채소로 섭취 시 체온을 낮춰주며 갈증을 해소하고 특히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더위 먹었을 때 미네랄의 보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토마토
풍부한 비타민E과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는 토마토는 피로해소와 체력을 보충해 주며 체내 열을 식혀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미자
갈증해소에 도움을 도움을 주고 체온조절 및 혈액순환에도 좋아 차로 자주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 E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고기
돼지고기에는 단백질과 에너지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1이 풍부해서 여름철 지친몸을 회복시켜 주는데 좋은 역할을 하며 칼륨, 마그네슘 등도 품부 하여 여름철 잃어버리는 기력을 회복하기 좋습니다.
약정보
아래의 정보는 더위를 먹었을때 약사님과의 정보를 토대로 작성한 것입니다.
약은 꼭 병원에서 처방받거나 약사님과 상의해서 몸에 맞게 드셔야 합니다.
혹여, 더위 먹은 증상이 심하시다면 꼭 지체 없이 응급실을 가시라고 권고해 드립니다!
▶식염포도당, 발포비타민, 아미노산앰플, 진통제(아세트아미노펜계옐)◀
∨식염포도당은 포도당과 나트륨이 들어간 알약입니다.
더위 먹었을 때 수분과 전해질을 섭취가 동시에 필요할 때 빠르게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드링크제 형태의 발포비타민이나 아미노산 앰플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실수 없는 분들이 더위를 먹어 기력이 없어 컨디션을 빨리 끓어 올려야 할때 드시기 좋다고 합니다.
∨더위로 인한 두통일 경우 소염기능이 없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진통제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으니 꼭!! 복용전 의사 혹은 약사님과 상담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마무리하면서
여름철에 더위 먹는 증상은 한 번쯤은 경험들이 있으실 겁니다.
여름철 더위는 자율신경의 혼란을 일으켜 어지럽거나 울렁거리는 등의 몸의 증상을 일으키며 더위로 인한 일상생활의 균형이 깨지면서 흔히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이 나타내는 이상신호를 놓치지 마시고 이상신호 발견 시!
가까운 약국이나 병원에 내원하셔서 작은 병일 때 빨리 치료받으시길바랍니다.